본문 바로가기
동슐랭가이드/서울

<킹수제만두> : 만두만 맛있는 신설동 중국집(2.8/5)

by KDH Blog 2019.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동휘 입니다. 오늘은 신설동 맛집으로 찾아뵙습니다.

 

 

바로 '킹수제만두' 라고 하는 곳인데요. 일단 위 지도에서도 보이지만 바로 역 근처에 있습니다. 이 점이 맘에 들었구요. 그리고 '일단은' 가격도 그다지 부담되지 않는 점이 좋았던 곳입니다. 일단은 이라고 표현한 점은, 가격과 맛은 별개였기 때문인데요ㅎㅎ 뭐 긴말하지 않고 일단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방문기
  2. 평점 및 리뷰
  3. 총평

1. 방문기

도착한 시각은 대략 11시 20분. 아직 점심시간 때가 아니라서 그런지 휑했습니다.

 

시간이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도 거의 없었구요. 가게도 작아서 그런지 6테이블 정도 밖에 없었습니다. 명성에 비해서 수가 많지 않았기에, 아마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웨이팅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인데요. 아무래도 여기가 군만두 & 마파두부로 유명한 집인만큼 제가 본 손님들은 대부분 이 메뉴로 주문하더랍니다. 저도 대표메뉴인 마파두부 덮밥 & 고기새우 군만두로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주문해도 만5천원 정도 나왔다는 점에서 가격은 만족스럽네요.

 

기다리는 동안 가게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그림으로만 보았을 때는 저는 개인적으로 궈바러우가 맛있어 보이더군요ㅋㅋ 근데 가격이ㅎㅎ... 아무래도 이 메뉴는 다음에 만약 다른 사람과 오게 된다면 n빵 해서 먹을 것 같네요.

 

밑반찬 입니다. 흔했구요. 김치 같은 경우는 마트가면 흔히들 파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오늘의 메인메뉴 등장! 

 

먼저 마파두부 덮밥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굉장히 강렬한 색감이 보이시죠? 네. 향이 정말 강렬했습니다. 이거 먼저 먹고 만두를 먹으면 만두의 맛이 지워질만큼.

 

자세한 후기는 잠시 뒤에 말씀드리기로 하고, 다음으로 이 집의 하이라이드 메뉴인 군만두!

 

비주얼 쇼크죠? 군만두인데 군만두보다는 뭐랄까... 거미집이 쳐져있는 듯한? 그런 모습이라 재밌었네요ㅎㅎ

 

 

헤집어서 하나 집으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크... 다시 떠오르네요. 그 맛...

 

그렇게 혼자서 이 메뉴를 다 헤치우고 나왔습니다. 사실 다 헤치운건 아니고 마파두부는 좀 남기고 나왔네요, 네.

 

그럼 간단한 방문기는 이정도로 하고 본격적인 후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평점 및 리뷰

 

동슐랭 가이드 평점 : 2.8/5

 

차근차근 하도록 하죠. 먼저 마파두부 덮밥.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향이 정말, 너무 강했습니다. 입안으로 넣자마자 먼저 느껴진 것은 강한 MSG와 마라향이었습니다. 너무 강해서, 그 뒤에 숨겨진 두부와 소스의 부조화를 처음에는 못 느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후각이라는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매우 민감해서, 어느정도 먹다보면 결국에는 그 향에 적응을 하게 되는데요. 이 강렬한 향을 이겨내고 계속 먹다보면 슬슬 적응이 되기 때문에 뒤에 감춰진 맛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소스와 두부는 정말 조화롭지 못했습니다. 그게 뭐랄까, 안어울리기도 했고 소스와 두부가 따로 노는 느낌이었네요. 그래서 처음 먹을 땐 향이 강렬하다가도 나중에 먹을 땐 두부만 느껴져서 밍밍해지기도 하고 그런 메롱한 상태였습니다. 물론 이런 강렬한 것을 좋아하는 매니아층 분들께는 이게 어필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남길 각오를 하셔야 될 겁니다.

 

다음은 만두. 일단 비주얼 쇼크죠?ㅋㅋ 보는 재미가 있는 군만두였는데, 그 맛도 역시나 꽤나 맛있었습니다. 이름처럼 안에는 고기, 새우가 들어있었고 거기다가 야채, 계란까지. 육즙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반으로 비어 먹으니 육즙이 찍 하고 튀어나오더군요ㅋㅋ 행복했습니다. 확실히 만두 맛집이라고 소문난 이유가 있었네요. 거기다가 그 안에 들어간 재료들이 상당히 잘 어우러졌고, 간도 적당했고 하... 그냥 모든 게 좋았습니다.

 

그래서 개별 점수로는 마파두부 1.5점 군만두 3.5점으로 주고 싶구요. 전반적으로는 2.8점으로 줬습니다. 소문으로는 만두, 마파두부 맛집이었는데 그보다는 만두 맛집이었던걸로 확인했습니다.

 

3. 총평

한 마디로 신설동 근처에 들릴 일 있으면 만두만 포장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 근데 포장하신다면 저 거머집 같은 비주얼은 못 보실지도 모르겠네요. 혹은 강렬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마파두부도 맛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네 이렇게해서 오늘의 포스팅, 킹수제만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저는 또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들어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