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슐랭가이드/서울

<함평국밥> : 따끈 고소한 육회! 서울 중랑구 상봉 맛집(3.5/5)

by KDH Blog 2019.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동휘 입니다. 오늘은 서울 중랑구 상봉 맛집으로 찾아뵙습니다.

 

 

 

 

바로 '함평국밥' 입니다. 여기도 근처 사는 분들이라면 아는 사람은 아는 그런 곳이더군요. TV 출연은 기본 옵션에, SNS 입소문이 정평인 그런 곳 있잖아요? 그래서 굉장히 기대했는데, 일단 겉모습부터 꽤나 인상적이었습니다. 가게 외관부터 할 말이 많으니 부디 기대해주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방문기
  2. 평점 및 리뷰
  3. 총평

1. 방문기

가게 외관입니다. 사진만으로도 느껴지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굉장히 좁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못보고 그냥 지나쳤을 정도였죠ㅋㅋ 하지만 여러분도 아실겁니다. 맛집은 이런 허름한 곳에서 태어난다는 것을... 뭐 전형적인 클리셰일 수도 있겠지만요.

 

안으로 쭉 들어가줍시다.

 

메뉴는 간단합니다. 육회 관련 음식들 or 국밥 or 수육. 아무래도 육회로 유명한 곳인 만큼 다들 육회를 주로 먹는데요. 저 동슐랭도 이 집의 대표메뉴인 육회를 먹어봐야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육회 작은 사이즈 하나에 육회 비빔밥을 두 개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주문을 하고 친구와 잡담을 하고 있자니 나오기 시작하는 메뉴들!

 

먼저 육회입니다. 크... 이 탐스러운 모습... 맛있어 보이네요. 이걸 눈앞에 두고 사진 찍는다고 기다려준 친구에게 감사를.

 

그 외 기본 반찬들. 참고로 사진으로만 보면 육회 양이 좀 작아보일 수 있는데요. 나중에 식사도 육회가 들어간 비빔밥이었던지라 은근 많았습니다...

 

큼... 쓸데 없는 사진이...ㅎㅎ

 

그렇게 천천히 육회를 먹고 있으니 나온 또 다른 메뉴!

 

바로 육회 비빔밥! 이건 또 나름대로 맛있었습니다.

 

그렇게 맛있게 먹고 나왔네요. 그럼 방문기는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상세 후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채널 고정!

 

 

2. 평점 및 리뷰

 

동슐랭 가이드 평점 : 3.5/5

 

개별적으로 들어가도록 하죠. 먼저 육회. 먹자마자 알 수 있었던 것은 굉장히 신선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육회 특성상 신선하지 않으면 바로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신선하지 않을 수가 없죠. 하지만 이 집의 육회는 신선함의 적정선을 뛰어넘은 정도로 신선합니다. 마치 방금 전까지 펄떡펄떡 건강히 뛰어놀던 놈 바로 잡아서 가져왔나 싶을 정도로 말이죠. 뭐랄까, 육회라고 하기엔 방금까지 살아있던 놈의 그 온기(?) 같은게 딱 느껴져서, 얘는 먹어도 안전하겠구나 싶은 안정감과 살아있는 놈의 에너지를 그대로 흡수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표현이 조금 적나라하긴 한데, 여튼 그랬구요. 그런만큼 맛도 살아있었음은 말할 것도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적절히 고소함도 느껴져서 되게 좋았네요.

 

그 다음은 육회 비빔밥. 얘도 일단 앞서와 같은 육회를 사용한 만큼, 기본적인 퀄리티가 있는 녀석이었습니다. 다만 앞서는 오로지 육회 그 자체로 승부하는 느낌이라면 육회 비빔밥은, 육회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다른 모습을 보여주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었네요. 그 시도는 매우 좋았구요. 다만 오리지널이 워낙 뛰어나서 그런지, 그만큼의 인상을 주었느냐고 한다면 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냥 무난무난.

 

3. 총평

 

한 마디로 '대한민국에 사는 육회 애호가라면 한 번 정도 들려보길 권장하는 곳'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저는 이제 한동안 육회 생각나면 여기로만 오려구요ㅎㅎ

 

 


 

 

네 이렇게해서 오늘의 포스팅, 함평국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저는 또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들어가세요~

반응형